안녕하세요 우리시우입니다.
오늘은 9월20일 최초 공개되었던
토레스 evx와 기존 토레스의 디자인을 비교 총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토레스 evx에서는 기존과 다른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지금부터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 및 실내디자인으로 나누어서
디자인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금 사전예약을 진행중인데요,
요즘 차량출고가 여전히 빠르지는 않기 때문에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하단버튼을 눌러 사전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토레스)전면부 디자인 비교
좌측이 이번 토레스 evx입니다.
좌측 기존토레스 디자인과 비교해서 매우 심플해졌습니다. 특히 일렉트릭 전기차의 경우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없기 때문인데요,
세로형 그릴이 없어지는 대신 라인등이 일자로 쭉 뻗어 있는 디자인이라 보다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좌측 토레스evx의 경우 웰 밸런스드 안개등이고 우측은 FULL LED 헤드램프입니다.
기존 토레스와 달리 안개등이 하나인데 기능상 크게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티지의 경우 기존 스포티지와 그래비티 스포티지도 안개등이 각각 2개, 1개인데 기능상 크게 차이는 없으며 하나인 것이 보다 심플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토레스)측면부 디자인 비교
우측 측면부 사진이 토레스evx입니다.
측면부의 경우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다보니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다만 토레스 evx의 충전부의 경우 주유구 뒤편의 위치가 아닌 전면부로 나왔습니다.
또한 휠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요, 우측 두 휠이 evx디자인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보통 연비를 생각해서 인치수가 큰 휠은 나오지않는 것과 다르게 이번 토레스 evx에서는 20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디자인의 경우 기존 토레스와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카달로그상 evx에는 사이드미러 아래 캠이 있는 것으로보아 버드뷰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레스)후면부 디자인 비교
다음으로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만 헤드램프에 차이가 있습니다.
태극기의 건곤감리의 상징을 잘 썼던 기존 토레스를 그대로 이어갑니다. 좌측 evx의 경우 태극기 문양이 보다 크게 되어 있습니다.
토레스)실내 디자인 비교
이번에 토레스 evx가 기존 토레스와 비교해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은 실내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현대기아에서는 센터페시아에 일체형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쌍용모빌리티에서도 이번 토레스에는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보다 실내감에 넓은 이미지와 깔끔한 이미지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기어가 사라지면서 중앙 콘솔부분이 사라져 보다 개방감을 주고 있습니다.